로고 리뉴얼 등 브랜드 새단장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KGC인삼공사는 국내와 해외에서 각기 사용되던 '정관장' 브랜드를 'JUNG KWAN JANG'으로 변경한다고 3일 밝혔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을 영문 'JUNG KWAN JANG'으로 통일해 전 세계 공통으로 사용 가능한 아이덴티티를 '글로벌 건강식품 솔루션 브랜드'로 새롭게 정립했다.
[사진= KGC인삼공사] |
브랜드명 변경 요인은 기존 국문과 영문이 혼용되고 영문명이 'Cheong Kwan Jang'으로 사용돼 발음이 국가별로 다른 경우가 있다는 점에서 비롯됐다. 이에 내부적인 논의와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해 'JUNG KWAN JANG'으로 브랜드 표기를 변경했다.
기존의 고유한 브랜드 색상은 유지하며 로고 상단에 간결한 직선 모양을 배치했다. 토양에서부터 고객의 건강까지 최상의 품질을 제공한다는 의미와 엄격한 기준을 통한 신뢰의 가치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리뉴얼된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은 이달 출시되는 정관장 일부 신제품부터 순차적으로 적용 된다. 향후 KGC인삼공사는 유튜브 등을 통해 정관장의 새로운 비전을 담은 영상 콘텐츠 등도 공개하며 새로운 브랜드 알리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KGC인삼공사 박순영 마케팅실장은 "세계 인삼 소매시장 점유율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정관장 브랜드의 위상에 걸맞도록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앞으로 정관장은 전세계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글로벌 브랜드로 재탄생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rom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