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감염병위기대응 자문위원회 위원장 겸임
서울대 의과대학 석‧박사 출신
건보공단 이사장 임기…3년
[세종=뉴스핌] 신도경 인턴기자 = 정기석(65) 전 코로나 특별대응단장이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직에 취임한다.
보건복지부는 정기석 전(前) 중앙안전대책본부 코로나19 특별대응단장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 이사장직에 임명됐다고 10일 밝혔다.
정 신임 이사장은 2022년 7월부터 국가감염병위기대응 자문위원회 위원장과 중앙안전대책본부 코로나19 특별대응단장으로 활동했다.
1983년 호흡기내과 전문의로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해 의료 전문 지식을 갖췄다.
이후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장, 복지부 질병관리본부장, 한림대 의료원장 등을 거쳤다.
건보공단 이사장 임명은 3년이다. 건보공단 임원추천위원회의 추천을 받고 복지부 장관의 제청을 거친 뒤 대통령의 재가를 받아 임명된다. 국민건강보험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건강보장 체계를 마련할 전망이다.
복지부는 "의료 전문지식과 행정 경험을 갖춘 신임 이사장이 건강보험 재정 관리와 필수 의료 중심의 건강보험 보장 강화를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단 조직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기석 신임 건강보험공단 이사장 [자료=보건복지부] 2023.07.10 sdk1991@newspim.com |
sdk19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