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엔비건축사사무소 '블루윙(blue wing·파랑새)' 선정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행복도시건설청은 세종경찰청 청사 건립사업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주)디엔비건축사사무소의 '블루윙(blue wing·시민을 수호하는 파랑새)'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세종경찰청 청사는 세종시 합강동 청5-11블록에 1만 8000㎡ 부지에 총사업비 777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1만 8982㎡ 규모로 지어지며 오는 2026년 준공될 예정이다.
세종경찰청 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조감도.[사진=행복청] 2023.07.11 goongeen@newspim.com |
설계공모에는 디엔비건축사사무소 등 2개 업체가 공모안을 제출했다. 지난달 29일 행복청 국제회의실에서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하고 10일 당선자에게 시상했다.
'블루윙(blue wing)'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내외부공간을 구성한 작품으로 실용적이면서 안정적이고 주변과 조화를 잘 이룬다는 점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사의 전 과정은 행복청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공개함으로써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였다. 디엔비건축사사무소에는 '세종경찰청 청사 기본·실시설계' 용역 수행권리가 부여된다.
임시혁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설계공모 당선작을 바탕으로 세종경찰청 청사 설계를 추진해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청사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