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ESG 공시 의무 선제 대응
[서울=뉴스핌] 신수용 기자 = SK이노베이션은 '2022년 ESG 리포트'를 공개했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2022년 ESG 리포트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
20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올해 리포트의 정보 공개 범위를 확대했다. 지난해 리포트에 ESG 경영 전략인 'G.R.O.W.T.H 체계'와 중장기 핵심과제를 공개했다면, 올해는 과제별 연간 단위 실적과 목표 및 실행 방안 등을 추가해 이해관계자들이 ESG 경영의 이행 정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SK이노베이션의 이번 리포트는 국제 지속가능보고 표준인 'GRI 2021'의 개정사항 및 TCFD, SASB 등 글로벌 ESG 공시 기준을 준수해 작성됐다. 특히 공시 표준의 신규 권고 사항인 산업 특화 지표(Oil & Gas Sector) 및 이중 중대성 평가를 선제 적용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는 외부 요인이 기업의 재무상태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의 경영 활동이 외부에 미치는 영향을 양방향으로 분석해 리포트의 핵심사항을 도출하는 방식이다.
SK이노베이션은 "최근 이해관계자들이 ESG 경영의 구체적인 목표와 성과를 요구하고 있다"며 "올해 리포트는 핵심과제별 연간 단위 로드맵 및 상세 실적 등 정보 공개 범위를 대폭 확대하고 공시 데이터에 대한 내외부 검증을 한층 강화해 정확성과 투명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aaa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