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립5 및 폴드5 판매 비중, 각각 70%·30%
삼성닷컴 전용 색상 수요 많아
이통업계 "사용성 개선·혜택 등 통했다"
[서울=뉴스핌] 이지용 기자 = 삼성전자의 신제품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폴드5'가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을 올렸다.
삼성전자는 1일 오전 12시부터 1시40분까지 진행한 '삼성닷컴 갤럭시Z플립·폴드5 사전 판매 라이브 방송'에서 전작(갤럭시Z플립·폴드4)의 1.9배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판매에서는 갤럭시Z플립5와 폴드5는 각각 70%와 30%의 판매 비중을 나타냈다. 갤럭시Z폴드5 1TB는 Z폴드5 전체 판매의 35%를 차지했다. 고용량 스토리지에 대한 고객의 높은 선호도가 일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 갤럭시Z플립5의 경우 일반 색상인 민트와 삼성닷컴 전용 색상인 옐로우 및 그린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Z폴드5는 일반 색상인 아이스 블루와 삼성닷컴 전용 색상인 블루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
1일 오전 12시부터 진행된 삼성닷컴 라이브 방송에서 쇼호스트들이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닷컴 라이브 방송 화면 캡처·이지용 기자] |
현재 삼성전자는 삼성닷컴에서 8가지 색상의 갤럭시Z플립5 모델, 5가지 색상의 갤럭시Z폴드5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갤럭시Z폴드5 1TB 사전 구매 고객에게는 '갤럭시워치6 44mm 블루투스' 모델을 증정하고 있다.
이통업계에서는 갤럭시Z플립·폴드5의 디자인과 사용성 등이 개선되고 사전 구매 혜택이 커지면서 이번 신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저장용량을 2배 늘려주는 스토리지 더블업 혜택이 최근 대용량 스토리지를 원하는 고객 트렌드를 반영했다는 평가다.
앞서 삼성전자는 1일 오전 12시부터 삼성닷컴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갤럭시Z플립·폴드5의 '플렉스 힌지', '플렉스 윈도우' 등을 소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사전 판매를 통해 갤럭시Z플립·폴드5를 가장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eeiy52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