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김포·고양·과천·인천서구 5개 우수 공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 지방공기업 5개 기관과 'ESG경영 발전 협의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설관리공단] 2023.08.25 atbodo@newspim.com |
[의정부=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은 지속가능한 ESG 경영 발전을 위해 우수 지방공기업 5개 기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열린 이번 협약은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김포도시관리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 과천도시공사, 인천 서구시설관리공단 총 5개 지방공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ESG 경영 발전 협의체'를 구성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5개 기관은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전문성을 교류하여 ESG 경영 실행역량을 강화하고,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이날 협약식에서는 지역 사회 상생·발전과 공공기관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ESG 활동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공헌 활동을 협의했다.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임해명 이사장은 "지방공기업 간 ESG 경영 협의체를 통해 기관별 우수 자원을 교류하고 ESG 경영에 대해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일"이라며 "내실 있는 협의체를 운영해 ESG 경영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