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경영에 필수 요소 떠오른 ESG 경영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지식재산스토리텔링협회는 제1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문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시행,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전세계 산업계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ESG 전문지도사 양성을 위한 교육으로, ESG 경영에 관심있는 각계 인사 17명을 대상으로 지난 21~26일 15시간 과정으로 시행됐다.
지식재산스토리텔링협회는 지난 26일 제1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문지도사 자격증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자료=지식재산스토리텔링협회] 2023.08.29 biggerthanseoul@newspim.com |
국내 ESG 최고 전문가 중 하나인 (사)한국사회공헌연구원의 최일수 교수가 전체 교육을 책임졌다.
교육은 ESG 경영이 무엇인지에 대한 개념 이해를 시작으로 ESG 경영과 관련한 주요이슈, ESG 경영의 필요성과 세부 실행 방법까지 체계적으로 진행됐다.
ESG 경영은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3가지 요소로 구성된 경영 철학이다.
오는 2025년까지 자산 2조 이상의 코스피 사장사, 2030년부터는 전체 코스피 상장사는 ESG를 기반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공시해야 한다. 이미 국내외 많은 기업에서 협력업체들에게 ESG 경영을 요구하기 시작했다.
앞으로 ESG 경영은 기업 경영에 필수 요소가 될 것이며 기업들은 관련 내용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는 게 협회의 설명이다.
협회는 교육 과정을 성실히 수료하고 시험에 통과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료증과 'ESG전문지도사 자격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