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캠페인 '대한민국 구석구석 로컬힙 프로젝트'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일상 속 장소들과 지역 명소들을 재해석해 국내여행의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기 위해 4일부터 10월31일까지 SNS 캠페인 '대한민국 구석구석 로컬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공사는 로컬힙 프로젝트를 통해 로컬의 특성을 지닌 9개 지역을 배경으로 각각의 매력을 담은 화보와 영상을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다.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로컬힙 주요 이미지 서울 신당 [사진=한국관광공사] 2023.09.01 89hklee@newspim.com |
한국의 매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한복 패션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와 협업했다. 촬영지는 부산 영도 물양장거리, 사천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진안 무진장버스 차고지, 순천 낙안읍성, 광주 양림마을, 대전역, 경주 월정교, 서울 신당동, 수원 팔달문 총 9곳이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7일부터 24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로컬힙 자랑대회'가 연계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우리 동네의 힙한 장소를 댓글로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고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국내 관광 명소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 담긴 사진을 해시태그(#대한민국구석구석, #로컬힙자랑대회)와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개인 화보 촬영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를 통해 참여한 사진들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시 한 번 소개된다.
이가영 공사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익숙한 국내 여행지와 일상 속의 장소들을 새로운 감성으로 재해석함으로써 신선함을 주고 국내여행에 새로운 테마를 제공하고자한다"라며 "구석구석 숨겨져 있는 '로컬힙'을 발견해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