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개발단계부터 고객사와 협업을 통해 기술력 선점
새로운 분야 사업확장 및 수요증가로 성장 모멘텀 형성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비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전문기업 에이엘티가 A사로부터 능동형 고성능 전자파 차단 반도체(EMIC)의 테스트 및 패키징부문 초도 물량 수주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에이엘티는 반도체 팹리스 업체 A사의 세계최초 고성능 전자파 차단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초도 물량 수주에 성공하였으며,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에이엘티의 첨단기술을 적용한 테스트 및 패키징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성능 전자파 차단 반도체(EMIC)는 ▲소형, 대형가전 ▲태양광 ▲전기차 및 충전인프라 등 다양한 전자기기에 들어오는 전자파(EMI) 노이즈로 인한 전자 기기 오작동을 차단하는 능동형 EMI 필터를 적용한 반도체 칩으로 기존 수동형 EMI 필터보다 경박단소하고 가격, 성능, 발열에서 높은 경쟁력이 있다.
능동형 전자파 차단 반도체(EMIC).[사진=에이엘티] |
에이엘티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에이엘티의 CIS, PM-IC, DDI, MCU등 여러 분야의 고성능 시스템반도체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우수한 후공정 테스트 기술력 검증에 따른 결과이며" "능동형 EMIC 초도 물량수주는 제품 개발단계에서부터 A사와 협업을 진행하여 신규 분야 테스트 및 패키징 분야 기술선점으로 새로운 사업으로 빠른 확장이 가능한 기회가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수동형 EMI 필터보다 우수한 능동형 EMI 필터 사용이 본격화되면, 점차 EMIC 물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에이엘티는 지난 7월 코스닥에 상장한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 후공정 테스트 전문기업으로 CIS, PM-IC, DDI, MCU 등 웨이퍼 테스트와 후공정 가공 및 패키징 등 외주반도체패키지테스트(OSAT)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AP 등 고부가가치 SoC 제품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