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1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한국중등교장협의회와 공동으로 '제2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시상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발굴 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시상식에는 장관상 및 금상, 은상 수상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들 등 총 450여명이 참석했다. 장관상 및 금상 10건, 은상 30건, 동상 30건 등 총 70건의 우수 사례가 선정됐다.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메달, 상장과 함께 장관상 및 금상 장학금 300만원, 은상 장학금 200만원, 동상 장학금 100만원이 전달됐다. 추천 선생님 전원에게 감사장과 부상이 수여됐으며 장학금과 별도로 장관상 및 금상 수상 학생이 원하는 비영리단체에 각 100만원씩 기부할 예정이다.
최우수 자원봉사사례 장관상과 금상에는 ▲교육부 장관상 김소희 양(경북여자고등학교·18), 스팀&메타몽(세일고등학교 김성호 군 외 7명) ▲보건복지부 장관상 한재현 군(옥빛중학교·15), 신형주 군(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17) ▲여성가족부 장관상 오지민 군(경기상업고등학교·17), 동행(지혜학교12기)(지혜학교 이예진 양 외 18명) ▲금상 박은우 양(밀알두레학교·13), 조화(거제중앙중학교 서다솜 양 외 8명), 강민채 양(청심국제고등학교·18), 김선윤 군(충주공업고등학교·16) 등이 선정됐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매년 수상자 봉사활동 내용이 담긴 우수 자원봉사활동 사례집과 교육용 영상을 제작해 전국 중고등학교와 기관에서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청소년 봉사자를 발굴하고 우리 사회에 영향력 있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한국중등교장협의회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2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가 11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장관상 및 금상을 수상한 청소년들이 이환주 이사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생명] 2023.09.12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