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그라비티는 16일, PC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신규 콘텐츠 지역을 업데이트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라비티는 '바르문트 바이오스피어 던전' 내 '심층 어비스' 콘텐츠를 추가했다. 바이오스피어는 NPC 바르문트가 생태 연구를 위해 조성한 인공 서식지로, 새로 추가된 심층 어비스는 새로운 환경에서 변이된 몬스터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심층 어비스에서는 레벨 차이에 따른 경험치 획득률과 드랍률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으며 이동 효과 스킬 사용이 불가능하고 일부 버프 효과가 해제된다. 심층 어비스는 바르문트 저택 내부에서 안내 받은 후 입장할 수 있으며 바이오스피어 내 심층 1층 연구 진행도 2000이상이 돼야만 입장 가능하다.
[사진=그라비티] |
에피소드 18의 룬 타블렛도 업데이트했다. 유저들은 총 9개의 룬 세트를 활성화할 수 있다. 각 룬 세트마다 옵션이 개별적으로 존재해 장착하는 룬 세트에 따라 여러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룬 세트 강화를 통해 새로운 옵션을 획득하거나 적용 중인 옵션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그라비티는 업데이트를 맞아 다음달 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바이오스피어 심층 오픈을 기념해 '바이오스피어 심층 표본 연구 퀘스트 클리어' 이벤트를 준비했다. 총 3개 미션별로 주어지는 표본 연구 퀘스트를 30회 이상 클리어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심층 어비스의 룬 상자', '심층의 룬 상자' 등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그라비티는 같은 기간 내 에피소드 17과 18을 클리어 한 유저들에게 경험치를 2배 제공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