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 최초로 제작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투교협)는 이날부터 사전에 신청한 10개의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금융투자 뮤지컬 '아임유(I'm You)'의 공연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임유(I'm You)는 조기 금융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합리적 투자 마인드 형성을 돕기 위해 투교협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만든 교육 뮤지컬이다. 투교협은 청소년 뮤지컬 전문 제작사와 함께 현직 금융투자업계 전문가와 고교 교사의 자문을 구해 2020년 최초로 아임유를 제작・공연하였고, 청소년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4년째 진행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2023.11.17 stpoemseok@newspim.com |
7인의 배우가 만들어 가는 아임유(I'm You)는 고등학교 금융투자 동아리를 배경으로, 주인공인 현재의 '준환'과 동아리 친구들이 미래에서 온 '준환'을 만나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조정민 투교협 사무국장은 "아임유는 자본시장의 주요 역할과 다양한 금융투자 직무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 청소년들이 미래의 합리적 금융소비자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고교생들의 우정과 풋풋한 로맨스 등 적절한 재미 요소도 녹아있어 학생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