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KB국민카드는 대표 상품인 KB국민 위시(WE:SH) 카드가 출시 11개월 만에 발급 카드 수 50만장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위시카드 중 마이위시 카드는 신용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고릴라' 고릴라 TOP100 차트에서 지난 3월부터 지금까지 연속 46주 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KB국민 위시 카드 시리즈는 고객별 소비 목적에 맞춰 세분화한 상품 서비스다. 1인 가구, 사회초년생에 최적화한 '마이(My) 위시'카드, 가족 단위 소비 패턴에 맞는 '아워(Our) 위시' 카드, 언제 어디서나 쉽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위시 올(All)' 카드, 모임 맞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위시 투게더' 카드 등 4종이다.
KB국민 마이 위시 카드는 MZ세대 소비 패턴에 최적화한 카드로 2030세대 발급 비중이 67.2%를 차지한다. 다른 상품에 비해 전자상거래 업종에서 높은 매출이 발생했다.
마트, 학원, 병원 등 가족 중심 소비 패턴을 가진 고객을 위한 아워 위시 카드는 4060세대의 비중이 74.6%로 높았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마트와 의료기관에서 높은 매출을 보였다.
언제 어디서나 혜택을 제공하는 위시 올 카드는 모든 연령대에서 선택을 받았고 업종별로도 고른 매출을 보였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카드 대표 상품 위시 카드는 적극적으로 서비스 개선에 참여하는 프로슈머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상품"이라며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춘 높은 상품성으로 누구나 최적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위시카드 특징"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KB국민카드] 2023.11.21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