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Sh수협은행은 최근 국제공인신용장 전문가(CDCS)자격을 취득한 주니어 행원들에게 장학금과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진행된 포상 행사에서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글로벌외환사업의 핵심분야 중 하나인 CDCS 자격을 취득한 서울중앙금융센터 황소정 행원과 둔산지점 하대권 행원에게 해외연수 기회 등의 특전과 한국국제금융연수원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이들의 자기개발 노력을 치하했다.
![]() |
사진 왼쪽부터 CDCS 자격을 취득한 하대권 행원(둔산지점), 강신숙 은행장, 황소정 행원(서울중앙금융센터)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Sh수협은행] |
강신숙 은행장은 "주니어 행원들의 국제공인신용장 전문가 자격 취득을 통해 수협은행의 글로벌 금융서비스 역량과 외환 전문성이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CDCS를 비롯해 FX-Leaders 등 외환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확대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한국국제금융연수원과의 협업을 통해 외환전문가 양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직원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해 자기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을 확대하고 있다.
y2k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