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엔에이치엔 에듀(NHN Edu)는 12일, '서울대학교 석학이 알려주는 우리 자녀 교육법(이하 서알자)' 콘텐츠 제작을 완료하고 EBS 초등온을 통해 단독 공개한다고 밝혔다. 8개 분야 134차시로 이뤄진 서알자 콘텐츠는 학부모의 고민을 토대로 구성된 실제적인 강의 내용을 기반해 각 가정에 구체적인 교육 방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NHN Edu는 검증되지 않은 내용으로 자녀 교육 관련 강의가 무분별하게 난립하는 상황에서 신뢰 기반의 교육정보가 필요하다는 기획 의도로 콘텐츠를 제작했다. 서알자는 영어, 수학, 과학, 문해력, 사춘기 소통법 등 총 8개 분야, 134개의 동영상 콘텐츠로 구성해 학술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주력했다. 특히 연사로 나선 8명의 서울대학교 교수들은 다수의 저서를 출간하거나 방송 출연을 하는 등 대중과의 소통이 활발한 전문가인 만큼 강의 내용도 풍성하게 꾸렸다.
서알자는 일회성으로 소비되는 콘텐츠가 아닌 자녀교육 지침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효과적인 공부방법과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발달 단계별 행동과 개별 특성을 고려해 자녀에게 꼭 맞는 교육법을 전달하여 학부모의 교육력을 강화하자는 취지이다. NHN Edu는 입시 스트레스와 과열된 경쟁을 넘어 건강하게 자녀를 키우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십분 헤아리면서 구체적인 방법론을 안내해 실질적인 도움을 도모한다는 설명이다.
[사진=엔에이치엔 에듀] |
한편 서알자의 콘텐츠는 12월 중에 서울대학교 출판문화원을 통해 도서로도 출간될 예정이며, 집필진들의 오프라인 특별강연을 기획해 더 많은 학부모와의 접점을 늘리는 것을 적극 고려 중이다. 서알자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사항은 EBS 초등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