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지능형 스마트 자동화 전문기업 가치소프트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스케일업 팁스(TIPS)' R&D 과제 지원사업에 AI기반 큐브형 스마트 자동창고시스템 개발이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가치소프트는 3년간 12억원의 개발비를 지원받는다.
스케일업 팁스 R&D 과제 지원사업은 중기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시장확대형 중소기업 기술혁신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민간투자와 연계해 제조・하드웨어 기반 기술집약형 중소벤처기업의 도전과 혁신, 스케일업을 지원하고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가치소프트 로고. [사진=가치소프트] |
가치소프트는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의 투자와 추천을 받아 참가 자격을 갖췄다. 기술 독창성과 신규성, 사업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얻어 과제 지원에 최종 선정됐다. 이 회사의 AI기반 큐브형 스마트 자동창고시스템은 고속 셔틀과 독자적인 AI알고리즘을 결합한 최첨단 시스템으로 기존에는 어려웠던 픽킹(picking), 집약, 운송, 적재, 포장, 자동화 원스톱 등이 가능하다.
김호연 대표는 "이번 선정으로 자사의 핵심 AI기술력에 대한 잠재성을 인정받았다"며 "독창적인 특허 확보와 선도 기업의 핵심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해외 진출 계기를 마련해 글로벌 시장 개척과 스마트물류 사업에 진출하는 성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 회사는 스마트 물류 솔루션 사업의 강자로 주목받고 있다. 다수의 수행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부상하는 스마트물류 전문기업으로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