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8일부터 12일까지 교직원 46명을 대상으로 2024년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인간의 내면을 탐색함으로써 인간관계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효과적인 해결방법을 찾고, 학생들과의 소통력을 높여 학급 내 긍정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8일부터 12일까지 교직원 46명을 대상으로 2024년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4.01.08 jongwon3454@newspim.com |
이번 연수는 에니어그램과 U&I학습유형 과정으로 운영되며, 초·중·고 및 기관 소속 교직원이 골고루 참여한다.
특히 이번 연수는 초․중․고․기관에 속해 있는 다양한 교사들이 교육 현장에서의 고민과 사례를 공유해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교육 전략을 제공하며 전문성 및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기원 대전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학생․학부모․동료교사 간 소통을 원활하게 해주고 이를 통해 긍정적이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선생님들이 이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ogn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