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원 이상 와인 매출↑
'로버트 몬다비 나파 까버네' 단독 입고
[서울=뉴스핌] 노연경 기자 = 세븐일레븐은 올해 첫 상품기획자(MD) 추천 와인 기획전으로 '나파밸리행 열차 출발하겠습니다'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의 '이달의 MD 추천 와인 기획전'에서는 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와인 MD가 트렌디한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해 소개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세븐일레븐이 올해 첫 MD추천 와인 기획전으로 '나파밸리행 열차 출발하겠습니다'를 진행한다.[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은 최근 몇 년 새 와인이 대중화되며 다채로운 산지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와인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나파밸리'산 프리미엄 와인을 엄선, 기획전을 준비했다.
실제로 지난해 세븐일레븐 와인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50% 증가하는 동안 5만원대 이상 와인 매출은 250%나 매출이 늘었다. 프리미엄 와인의 인기가 높아진 것이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2024년 첫 와인 기획전으로 최근 와인애호가들 사이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나파밸리'산 프리미엄 와인을 선별해 소개한다.
나파밸리는 미국의 가장 상징적인 와인산지로 포도 재배에 알맞은 지해성 기후와 큰 일교차로 양질의 포도 재배가 가능한 곳으로 유명하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기획전을 위해 나파밸리의 상징과도 같은 '로버트 몬다비'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시그니처 와인 '로버트 몬다비 나파 까버네'를 업계 단독으로 입수했다.
로버트 몬다비는 나파밸리 와인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으며 캘리포니아 와인의 아버지로 불리울 만큼, 상품력을 인정받은 만큼 와인 뜨거운 인기가 예상된다.
그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텍스트북 까버네 쇼비뇽', '이니스프리 까버네쇼비뇽', '뷰마넨 싱글 빈야드 말백' 등 나파밸리산 와인 4종을 비롯해 17종의 인기 와인도 준비했다.
이달의 MD추천 상품으로 선정된 20가지 상품은 1월 말까지 우리카드 혹은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시 20% 현장 할인이 가능하다.
송승배 와인 소믈리에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나파밸리 지역은 최근 떠오르는 인기 와인산지로 특히 고품질의 다양한 와인을 경험하기 좋은 곳"이라며 "세븐일레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와인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ykno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