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 단체에 2억 3300만원 지원...29일 사업설명회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올해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웹배너.[사진=세종시문화관광재단] 2024.01.23 goongeen@newspim.com |
재단에 따르면 올해는 생애주기별 사업과 읍면지역 소외계층 대상 사업으로 나눠 실시한다.
먼저 유아부터 성인까지 체계적 지원을 위해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으로 통합 공모하고 단순 기능적 예술교육에서 벗어난 융·복합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공모는 3개 분야로 짝짜꿍 문화예술학교(유아) 꿈다락 문화예술학교(아동·청소년) 무작정 문화예술학교(성인)이며 10개 내외 단체를 선정할 예정으로 총 지원금은 1억 9300만원이다.
신청자격은 최근 3년간 1회 이상 세종시에서 문화예술교육 운영 경력이 있는 단체면 가능하고 신청은 다음달 16일까지이며 분야별 중복 신청은 불가능하다.
읍면지역과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도 있다. 현재 참여기관을 모집 중에 있으며 3월 7일까지 3개 내외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총 지원금은 4000만원이다.
설명회는 오는 29일 오후 3시 박연문화관 세종음악창작소 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나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