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 크라우드웍스는 자사가 제공하는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전반에 대해 국제표준 인증 'ISO 27001(정보보호경영시스템)'과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크라우드웍스] |
이로써 크라우드웍스는 글로벌 수준의 경영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자사 서비스의 국제적 적합성과 신뢰성을 높여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 최고 권위의 국제표준 인증으로 엄격한 정보보호 정책기준과 보안시스템에 대한 평가를 통과해야 인증을 취득할 수 있다. 크라우드웍스는 최근 개정된 ISO 27001:2022를 취득해 최신화된 보안 기준을 도입해 진화하는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이 가능해졌다.
환경 경영에 관한 ISO 14001 인증은 지속 가능한 환경경영 관리 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 규격이다. 환경 법규 준수, 사고 예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제 수준의 친환경 기업임을 인증한다. 크라우드웍스는 전체 임직원의 환경보호 책임과 참여를 강화하고 기업 내 환경경영이 내재화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춘 것을 인정받아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박민우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정보 보안 리스크 관리 체계를 개선해 실질적 정보보호 수준을 강화해 비즈니스의 안정성을 높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초석을 마련한 계기가 됐다"며 "기존 고객, 파트너사들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 신뢰도를 제고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