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카카오게임즈가 6일, 한상우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조계현 현 대표이사의 임기 만료에 따른 것으로, 한상우 내정자는 다음달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적으로 대표이사직을 맡게 될 예정이다.
한상우 신임 대표 내정자는 카카오게임즈의 글로벌 전략을 이끌며 회사를 성장시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는 네오위즈 중국 법인 대표와 글로벌 사업 총괄 부사장, 아이나게임즈 최고운영책임자(COO), 텐센트코리아 한국지사 대표를 역임한 바 있으며, 2018년부터 카카오게임즈에서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며 회사의 성장에 기여해 왔다.
카카오게임즈 로고.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측은 "한상우 내정자의 리더십 하에 (회사는) 글로벌 탑티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서비스 역량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카카오게임즈는 국내외 자회사 및 파트너사들과 협력하여 다양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에 한상우 내정자는 쇄신TF장을 맡아 앞으로의 전략적 사업 계획을 위해 필요한 과제를 점검, 실질적인 쇄신 방향을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한 내정자는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한 다년간 쌓아온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는 데 주력하며,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중장기적으로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상우 신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카카오게임즈] |
◇ 한상우 대표이사 내정자 프로필
- 2006년 7월 ~ 2012년 7월 네오위즈 글로벌 사업 총괄 부사장 / 네오위즈 차이나 대표
- 2012년 7월 ~ 2015년 2월 아이나게임즈(모바일게임사) COO
- 2015년 6월 ~ 2018년 8월 텐센트코리아 대표 (한국지사 대표)
- 2018년 8월 ~ 카카오게임즈 입사 / CSO / 해외 사업 본부장
- 2024년 2월 ~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내정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