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에듀힐링센터(교육활동보호센터) 외부 전문상담사·코치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에듀힐링센터는 전문상담사·코치 49명이 위촉돼 지역 내 교직원 및 학부모 대상 심리상담·코칭을 제공한다. 전문상담사와 코치는 공모를 통해 에듀-카운슬러로 위촉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은 에듀힐링센터(교육활동보호센터) 외부 전문상담사·코치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자료=대전시교육청] 2024.02.20 jongwon3454@newspim.com |
에듀힐링센터 에듀-카운슬러는 에듀-카운슬러 관리위원회를 통해 전년도 에듀-카운슬러 중 상담관리 능력이 뛰어난 우수 에듀-카운슬러를 선정해 1회 연임하거나, 공고를 통해 상담 및 코치 분야 지원자를 모집해 위촉된다.
시교육청은 이번 공모에서 전문상담사(상담심리사) 1급, 임상심리사 1급 등 상담사 슈퍼비전을 담당하는 에듀-카운슬러가 다수 포함돼 전문성과 심리상담·코칭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에듀-카운슬러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개인 및 집단 상담·코칭 프로그램, 학부모 코칭 교육, 교육활동 침해 사안 피해교원 심리상담, 에듀힐링 나눔마당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밖에도 또래코칭 동아리 스쿨코치 참여 및 자문, 모니터링에도 참여하게 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에듀-카운슬러와 함께하는 마음건강 지원시스템은 교육공동체의 심리적 치유와 행복감 증진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에듀힐링센터 기능 확대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서 교육활동이 위축되지 않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