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8일부터 지역 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과목 선택권 보장과 진로 맞춤형 교육 지원을 위한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1학기 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학생의 진로·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단위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과목을 중심으로 학생들이 대면 및 원격 수업으로 이수하는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8일부터 지역 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1학기 신청을 받는다. [자료=대전시교육청] 2024.03.15 jongwon3454@newspim.com |
이번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은 온라인 39강좌, 오프라인 170강좌, 진로선택형 118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교과 영역은 고등학교 2, 3학년이며 비교과 영역은 전 학년이다.
신청 방법은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홈페이지 너두나두공동교육과정탭에서 오는 18일 오후 5시부터 19일 오후 7시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다만 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은 온라인 접수 전 거점학교에서 모집인원 50%를 거점학교 학생으로 우선 배정할 수 있다. 신청 시 교과 영역은 6학점 이내, 비교과 영역은 1강좌만 신청 가능하다. 위계성을 갖는 교과를 신청할 경우 선이수 과목을 확인해야 한다.
김옥세 대전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대전교육청은 너두나두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의 진로·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과목 개설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