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카카오는 19일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니 이모티콘'을 공개하고, 런칭을 기념해 3종의 미니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니 이모티콘은 텍스트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으로, 이번에 선보인 3종은 '춘식이의 하루', '핑크핑크 어피치', '미니 문방구'다. 카카오톡 이용자는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해당 이모티콘을 다운로드 받아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미니 이모티콘은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와 함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단독으로 사용 시에는 기존 이모티콘처럼 큰 크기로도 표시된다. 또한, 미니 이모티콘을 조합하여 재미있는 대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사진=카카오] |
카카오는 미니 이모티콘을 통해 카카오톡 대화 경험을 확장하고, 창작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여 창작자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용자 반응과 창작자 의견을 수렴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는 미니 이모티콘 공개를 기념해 'SNS 굿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미니 이모티콘이 포함된 채팅방 메시지를 캡처해 SNS에 공유하고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한정판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4월 8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