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직잭 뷰티 거래액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뷰티 전문관인 '직잭 뷰티'의 2월 한 달간 신규 고객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크게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첫 구매 프로모션' 효과로 보인다. 지그재그는 지난 2월 직잭 뷰티 구매 이력이 없는 첫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최대 35% 할인 적용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했다. 이후 2월 한 달간 직잭 뷰티 신규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140%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밖에도 파격적인 혜택과 상품 구성, 콘텐츠 등이 맞물린 결과라고 지그재그는 분석했다.
직잭 뷰티에 대한 만족도는 재구매로도 이어졌다. 또 재구매율을 포함한 고객 리텐션 지표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신규 고객 유입이 크게 확대되며 직잭 뷰티의 지난 2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4% 성장하기도 했다.
지그재그 뷰티 전문관인 직잭 뷰티의 2월 한 달간 첫 구매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140% 증가했다. [사진=카카오스타일 제공] |
직잭 뷰티의 신규 고객이 가장 많이 주문한 상품 카테고리는 지난 2월 한 달간 단독 선론칭, 쇼케이스 기획전 등이 활발했던 스킨케어, 베이스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이었으며, 특히 투쿨포스쿨의 '바이로댕 듀얼 컨투어 스틱'과 달바의 '워터풀 톤업 선크림'이 많이 판매됐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브랜드와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제안하며 뷰티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