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상욱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은 올해 발표한 'KSPO유니버스 2.0'시대를 맞이해 대국민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KSPO유니버스 2.0'은 약자 복지·지방 소멸 위기 대응·저출산 위기 극복·국민 안전이라는 4대 중점 추진 방안으로 구성된 체육공단의 새로운 전략 방향이다.
KSPO 2.0 시대 '국민과의 약속'을 발표하는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
이번 공모전은 체육공단의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14세 이상 국민은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사업 분야는 올림픽기념·체육시설 설치 및 관리·체육과학 연구·스포츠 복지·스포츠산업 지원 및 기타 총 6개로 구분해 신청받는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2차 평가를 거쳐 최대 8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각 50만 원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미 시행 중인 사항이나 기본 구상이 유사한 사업, 최근 3년 내 채택된 체육공단 국민제안 의견 및 해당 연도 타 기관 공모전에 채택된 아이디어 등은 제외된다.
체육공단은 선정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관련 부서 및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사업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4월 9일(화) 18시까지다.
psoq133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