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는 28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에 신규 성장 콘텐츠인 '개화'와 '장비 각성'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개화'는 48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가 반야도에서 획득한 재화로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시즌제 성장 콘텐츠다. 우화등선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며, 정해진 시즌 동안 맥점을 활성화하고 용령석을 장착하면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맥점은 시즌별로 구성이 변경되며, 레벨의 총합에 따라 아이템 보상이 제공된다.
'장비 각성'은 특정 등급과 단계 이상의 장비를 각성 아이템으로 성장시키는 시스템이다. 각성 단계는 캐릭터의 전직 여부에 따라 2단계로 나뉘며, 각성석과 동일 등급의 장비, 홍련석을 소모해 장비를 각성할 수 있다. 원하는 능력치를 부여하기 위해 각성석 등 재료를 사용해 재도전도 가능하다.
[사진=위메이드] |
이와 함께, 문파 콘텐츠 2종도 업데이트됐다. '문파 동맹'은 서로의 이익이나 목적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콘텐츠로, PVP 모드에서 동맹 문파는 공격에서 제외된다. 특정 레벨 이상의 문주는 '문파 전쟁'을 통해 전쟁을 선포할 수 있으며, 최대 10개 문파를 적대 문파로 등록 가능하다. 적대 문파와의 PVP 시에는 성향치가 감소하지 않는다.
미르M은 오는 4월 25일까지 '요마 토벌작전Ⅰ' 이벤트를 진행하며, 환상 비경의 던전에서 획득한 요마의 증표로 원하는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벚꽃의 7일 출석'과 수라 대전 참가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행복한 거짓'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