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은 3일, 서브컬처 RPG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Trip-Trap-Train'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Trip-Trap-Train은 선생님과 '이치카'가 '트리니티 종합학원' 학생회 '티파티'의 정치적 운명을 좌우할 유물을 찾기 위해 '게헨나 학원'으로 향하는 열차에 탑승하는 내용을 그렸다. 열차에서 우연히 현상수배범 '카스미'를 만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가 이번 스토리의 주요 흐름이다.
플레이어는 스토리와 퀘스트를 완료하면서 이벤트 포인트와 '열차 티켓', '서류 가방' 등의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정의실현부', '온천개발부', '선도부', '티파티' 등 다양한 학생 부대를 편성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포인트는 '크레딧'으로, 이벤트 재화는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사진=넥슨] |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진동 타입 스트라이커 '이치카'와 '카스미'도 선보인다.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 '이치카'는 부채꼴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 비례 피해를 주는 'EX 스킬'을, '게헨나 학원'의 '카스미'는 방어력 감소와 공격력 비례 피해를 가하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이 외에도 '게헨나 학원'의 '아코'와 '이오리' 모집이 복각되고, 주 3일 노동 환경 확보 미션 등 가이드 미션이 상설 콘텐츠로 추가되었다. 던전 콘텐츠 '특별의뢰'에는 신규 난이도 M이 도입되었으며,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스케쥴'에는 신규 지역 '산해경 중앙특구'가 업데이트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