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바이어에 혁신 제품 및 서비스 소개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이 '2024 월드IT쇼(WIS 2024)'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월드IT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기술 전시회로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시장의 기술현황과 전망을 공유하고 기업들이 최신 기술력을 선보이는 자리다. 이날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사진=IBK기업은행] |
기업은행은 'IBK창공 기획관'을 구성해 24개 기업의 전시부스와 홍보부스 등 총 30개의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기업 전시부스에는 전력 제어 및 충전 솔루션 개발 기업 '세상을바꾸는사람들', 주방 내 조리 수행 로봇 개발 기술 보유 기업 '피플즈리그', 클라우드 비용 절감 및 관리 SaaS 서비스 제공 기업 '원더무브', 스마트호텔 통합 플랫폼 개발 기업 '두왓' 등이 참가해 업계 관계자와 국내·외 바이어에게 혁신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창업육성플랫폼 소개 및 하반기 육성기업 모집에 대한 안내도 함께 진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창공 기업에게 판로개척, 홍보 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해 월드IT쇼에 참가하고 있다"며 "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 입증을 통해 성장 활로를 개척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IBK창공은 오는 5월 3일까지 2024년 하반기 혁신창업기업을 모집 중이며 마포·구로·부산·대전·광주 5개 센터에서 총 85개 내외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신청은 IBK창공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