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손님 전용 '외화 무료 송금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앱을 통해 41종 통화로 무료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결제 및 출금 수수료 없이 전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외화 무료 송금 서비스는 이날부터 이용할 수 있다. 트래블로그 이용자끼리는 상대방 휴대폰 번호만 알면 외화 무료 송금이 가능하다. 비회원인 경우는 가입 즉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외화를 송금하려면 3~4일 기다리고 수취인 영문 성명, 외화 송금 은행 코드, 계좌번호 등을 알아야 했다.
하나카드는 외화 무료 송금 서비스와 '목표 환율 자동충전 서비스'를 함께 활용하면 혜택은 커진다고 설명했다. 목표 환율 자동충전은 사용자가 설정한 환율보다 낮아지면 자동으로 외화를 환전해주는 서비스다. 하나머니에서 제공하는 41종 통화 모두 가능하다. 충전할 금액 및 서비스 사용 기간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원하는 통화 환율이 낮을 때 조금씩 자주 환전 할 수 있으며 여행을 떠나는 친구나 연인에게 해당 외화를 선물할 수 있다.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는 지난 4월3일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혁신지원특별법에 의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아 시행된다. 이 서비스는 트래블로그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장은 "외화 무료 송금 서비스는 24시간 365일 실시간 모바일 환전으로 여행 경험을 바꿔놓은 트래블로그가 만든 또 한 번의 혁신"이라며 "외화송금의 패러다임을 바꿔 대한민국 1등 여행카드, 환전도 외화송금도 트래블로그가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하나카드] 2024.04.30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