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 서비스 개발, 맞춤화 고도화 추진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Z세대를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 내 'AI금융비서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오는 31일까지 AI금융비서 오픈베타테스트(OBT)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리브 Next 회원 중 25세 이상으로 마케팅활용동의를 완료한 고객이다. 이벤트 기간 중 리브 Next에서 AI금융비서 OBT 서비스에 가입하고 AI금융비서와 대화를 한 고객 중 추첨해 배달의민족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 2매를 증정한다.
KB금융그룹 전경. (사진=KB금융그룹) |
또한, AI금융비서 서비스 이용 후기를 제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BBQ 황금올리브치킨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AI금융비서'는 금융소비자가 '금융'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KB국민은행이 개발 중인 초개인화 서비스다.
▲영상합성 엔진 ▲STT ▲TTS ▲챗봇 ▲딥러닝 ▲머신러닝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계좌 입출금 내역 조회, 계좌 이체, 금융 관련 질의 응답, 금융상품 소개 및 필요 서류 안내 등 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활용한 끊임 없는 혁신으로 고객으로부터 가장 신뢰 받는 금융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이어가고자 한다"며 "AI금융비서 서비스에 아낌 없는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