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고용노동부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20일 대전지방고용노동청에서 '사업장 근로자 건강권 제고 및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업장 근로자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국가건강(암)검진 장려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고용노동부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20일 대전지방고용노동청에서 '사업장 근로자 건강권 제고 및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 2024.05.20 gyun507@newspim.com |
주요 내용으로 ▲사업장 근로자의 건강권 제고 및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관리사업 시행 ▲국가건강검진 제도 안내 및 암 인식도 제고를 위한 암 예방 교육 및 캠페인 운영 ▲고용노동청 운영 협의체 소속 기관들과의 암검진 협력사업 지원 활동 등이다.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정향숙 청장 직무대리는 "사업장 근로자의 건강‧보건 향상을 위해 양 기관이 뜻을 함께하여 협업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건강보건포럼과 협의체 등을 적극 활용하여 산업보건에 대한 인식제고 및 국가건강(암)검진 장려 정책에도 이바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이정수 본부장은 "지역사회 유관기관인 노동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국가건강(암)검진 장려사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근로자의 건강권을 제고하고 안전한 보건환경을 조성해 사회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견고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업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