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 제고 위해 의원·의회 사무과 직원 대상 진행
[동두천=뉴스핌] 최환금 기자 = 동두천시의회는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 대비 의정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동두천시의회가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해 의정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동두천시의회] 2024.05.29 atbodo@newspim.com |
지난 24일, 27일 양일간 의원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다가오는 2024년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하고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해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서울시에서 지방의원으로 6선을 역임, 현재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의회 입법고문으로 활동 중인 한국산업기술원 좋은정책연구소 소장을 초빙해 진행됐다.
동두천시의회가 의정역량 강화 교육 후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동두천시의회] 2024.05.29 atbodo@newspim.com |
첫째 날 교육에서는 후반기 의정활동 전략, 행정사무감사 기법 등으로 구성됐으며 둘째 날에는 행정사무감사 착안사항과 사례연구를 통해 실무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데 집중했다.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은 "이번 교육은 2024년 제1차 정례회를 내실 있게 준비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행정이 시민을 위해 적절하게 이뤄지고 있는지 점검해 잘못된 점을 개선하고 대안을 찾는 생산적인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