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롯데건설이 오는 11일 부산시 부산진구 양정동 64-3번지 일원에서 짓는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을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층, 10개 동, 전용 39~110㎡, 총 903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 59~110㎡, 489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입주는 2027년 3월 예정이다.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 견본주택 모습. [사진=롯데건설] |
이날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12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18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한다.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부산광역시·울산광역시·경상남도 거주자라면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세대주나 세대원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전매 가능일은 당청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다.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다양한 금융혜택을 지원한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10%로 1000만원만 있으면 계약이 가능하다. 나머지는 30일 이내에 납부하면 된다. 중도금 60%는 전액 무이자 대출로 제공되며, 중도금 대출 실행 날짜가 전매 가능일 이후라 중도금 대출 실행 전 전매가 가능하다.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은 연산동과 시청, 서면 부전동의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리는 신주거타운 연양(연산-양정)라인에서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대단지 아파트다. 부산에서 보기 드문 평지형 입지에 들어서며, 행정타운 직주근접 등이 장점이다.
단지는 부산지하철 1호선 양정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2,3,4호선 및 동해선 등으로 갈아타기 쉽다. 중앙대로 BRT도 가깝고 연수로, 중앙대로, 동평로 등 사통팔달 트리플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올해 말 부산 부전역에서 서울 청량리역까지 완전 개통되는 KTX-이음(예정)과 경부선 지하화(추진), BuTX(부산형 급행철도) (예정), 황령3터널(예정) 등 교통호재가 다양하다.
도보로 통학 가능한 양정초와 양동초, 동의중, 양동여중, 세정고, 양정고, 부산진여고, 성모여고, 동의대학교 등 학교가 밀집돼 있다. 양정동 학원가, 기적의 도서관, 부산글로벌빌리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leed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