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관광공사는 27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2024 대전관광공사 꿈씨 기자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대전관광공사 꿈씨 기자단 모집을 통해 15대 1의 경쟁률을 거쳐 블로그 9명, 인스타그램 6명을 각각 선발했다.
대전관광공사는 27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2024 대전관광공사 꿈씨 기자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대전관광공사] 2024.06.28 gyun507@newspim.com |
이들은 대전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축제, 행사 소식을 전달하고 관광콘텐츠를 소개하는 등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선발된 기자단은 '대전 0시 축제', '대전국제와인 엑스포',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대전 빵축제' 등 대전의 대표적인 축제와 주요 관광지에 대해 시민과 관광객의 관점에서의 취재 및 콘텐츠를 제작하고 전달하게 되며, 각자의 시선에서 대전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한다.
공사는 기자단에게 매월 활동비와 공사 기자증 발급 및 연말에 우수 기자를 선발해 표창할 예정이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대전만이 가지고 있는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전달함으로써 도시브랜드 마케팅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꿀잼도시 대전'홍보와 대전관광공사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