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여름철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해 예방자료를 제작해 각급학교로 안내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자료는 학교에서 감염병 발생 시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가정에서도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작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여름철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해 '여름철 유행 감염병 예방자료'를 제작했다. [자료=세종시교육청] 2024.07.05 jongwon3454@newspim.com |
시교육청은 여름철 감염병 전파경로와 예방 방법 등을 자세히 담은 교육자료를 지역 내 전체 학교로 보급했다.
이번 교육자료는 주로 여름철에 학교에서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 예방에 관한 내용들로 구성됐으며 주요 감염병은 ▲입, 손, 발 수포성 발진이 특징인 수족구병 ▲오염된 식수 등을 통해 전파되는 수인성 질환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안과 감염병 등이다.
이밖에도 학생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감염병 예방 수칙을 쉽게 이해하고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학생 눈높이에 맞춘 카드 뉴스가 함께 배포되기도 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아이들이 손 씻기와 기침 예절을 생활화하고 감염병 예방 수칙을 잘 지켜 즐겁고 안전한 여름방학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학부모들도 가정에서도 함께 실천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