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파트너사와 공동 참여해 '개발자 관점의 앱 보안' 주제로 발표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NHN클라우드가 일본 게임 비즈니스 콘퍼런스 'GTMF 2024'에 2년 연속 참가해 모바일 게임 앱 보안 노하우를 소개했다.
10일 NHN클라우드에 따르면 NHN클라우드는 지난달 28일 오사카와 이달 9일 도쿄에서 각각 열린 GTMF 2024에 일본 품질 보증 기업 'AIQVE ONE'과 공동으로 참여했다.
NHN클라우드 보안Unit 박일진 유닛장은 이번 행사에서 '개발자도 알아야 할 모바일 게임 앱 보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박 유닛장은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의 어뷰징, 치팅 통계와 구체 사례를 공유하고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 'NHN앱가드'를 활용한 대응법을 소개했다.
[사진=NHN클라우드] |
NHN클라우드는 올해 GTMF를 비롯해 다수의 일본 기술 행사에 적극 참여하며 일본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일본 대표 IT 전시 행사인 'Interop 2024'와 'Apps Japan 2024'에 참가해 NHN앱가드, AppPaaS, IaaS 등 다양한 클라우드 상품을 소개했다.
박일진 유닛장은 "작년보다 더 많은 일본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발표에 경청하는 모습을 보며 모바일 앱 보안에 대한 일본 시장의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NHN클라우드는 NHN앱가드를 비롯한 다양한 솔루션들을 일본 기업에 공급해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