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환경주거정책 발전 추진단 활동
손 의원 "책임감가지고 임할것" 강조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시의회 손성익 의원은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도시환경주거정책 발전 추진단장에 위촉됐다.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는 행정안전부 장관의 승인을 받은 사단법인으로 공공기관의 행정분야에 대한 진단과 분석을 통해 행정제도의 개선을 추구하고, 정책성과와 품질을 분석하기 위해 정책제도를 연구함은 물론 타당성 분석 및 평가를 통해 대규모 정책사업에 대한 적절성을 연구하고, 정책전문가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도시환경주거정책 발전 추진단장에 위촉된 손성익 파주시의원. [사진=파주시의회] 2024.07.17 atbodo@newspim.com |
특히 도시환경주거정책 발전추진단에 위촉된 손성익 의원은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조례,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활동을 통해 파주시의 도시환경을 개선하는 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단장에 위촉됐다.
손성익 의원은 "우리는 급격한 도시화로 수도권 과밀현상과 함께 지방의 인구공동화 현상을 함께 겪으면서 환경, 주거, 인프라 시설 등 우리가 마주한 문제들이 산적해 있다"며 "시민들에게 적절한 주거공간을 확보하도록 돕고, 적절한 사회인프라를 공급하여 개개인의 재능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주하면서도 공동체의 이익에 반하지 않도록 공명정대한 제도개선을 위해 위원회 활동에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겠다"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