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 이어 다음달 9일 다독다독 북콘서트 열어
[구리=뉴스핌] 한종화 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가치관 확신을 심어주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더드림 유스페스티벌과 꿈을 향해 다독다독' 북콘서트 등 2개의 행사가 잇따라 열린다.
구리시 청사 전경[사진=구리시]2024.07.20 hanjh6026@newspim.com |
구리시청소년재단 오는 27일 낮 12시부터 4시간동안 토평공원에서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더드림 유스페스티벌이 열린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손 선풍기 만들기, 친환경 키링 제작 등 10개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또 워터 풀장, 물총, 튜브․돗자리 대여 등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지원이 이뤄진다.
행사참가 희망자는 오는 25일까지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522-4656)로 문의하면 된다.
또 다음달 9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청소년 문화의 집 1층 위드홀에서 초등 4학년 ~ 중등 1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꿈을 향해 다독다독' 북콘서트 가 열린다
이날 북콘서트는 '나와 친구를 지키는 질문 버스여행'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인권 강연에 나서는 <철학버스> 우서희 작가와 함께 혼자 풀기 어려웠던 질문을 나누고, 질의응답 등 청소년들과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참가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 있는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에서 하면 된다.
백경현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상상력을 기르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가치관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살아가길 바란다. 아울러 다양한 분야의 도서 활동을 통해 이야기를 흡수하고 사고 능력을 향상시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