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단위 모의해킹 실습으로 IT 시스템 취약점 파악
우수팀 5개 선정 총 1천만원 상금…우리銀·금융보안원 입사 우대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모의해킹 경진대회인 'WooriCON'(우리콘)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금융보안원(원장 김철웅)과 우리은행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날부터 오는 8월9일까지 대학·대학원생들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모의해킹 경진대회인 'WooriCON'(우리콘)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2024.07.29 jane94@newspim.com |
참가신청서는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재학증명서를 첨부해 대회 공식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우리콘은 오는 8월 19~30일 팀별로 우리WON뱅킹과 인터넷뱅킹의 보안 취약점을 파악해 이를 신고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팀별 활동 결과를 평가해 상위 5개 우수팀을 선정한다.
우수팀에게는 총 1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자는 향후 우리은행과 금융보안원 입사 지원 시 서류심사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우리콘은 새로운 유형의 사이버 공격 대응과 정보보호 기술을 정정당당하게 겨루는 자리"라며 "우리은행은 날로 중요해지는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에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ane9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