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 자영업자 중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설립·해외 사업진출 희망자 대상
프랜차이즈 협약부터 행정 업무까지 맞춤형 컨설팅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서울시 중구 소재 본점에서 '신한 SOHO사관학교 Advance' 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 SOHO사관학교 Advance' 과정은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설립 및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신한 SOHO사관학교' 수료 자영업자 중 희망자 30명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지난 6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신한 SOHO사관학교 Advance' 컨설팅 교육에서 참가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는 모습. 2024.08.07 jane94@newspim.com |
신한은행은 '신한 SOHO사관학교 Advance' 프로그램을 ▲가맹·본사 프랜차이즈협약 프로세스 ▲프랜차이즈 전환을 위한 기업세무·회계 ▲해외법인 설립을 위한 행정업무 ▲해외 사업진출을 위한 현지화 전략 등 사업 확대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로 구성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영업자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기업가로서 도약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로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경영 노하우, 마케팅 전략 등의 교육을 제공하는 '신한 SOHO사관학교' ▲성공한 자영업자의 1:1 멘토링 프로그램 '신한 SOHO성공지원센터' ▲세무, 법률, 상권분석 등의 지식을 제공하는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비수도권 소상공인에게 찾아가는 특강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jane9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