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물류 솔루션·SNS 활용 마케팅 전략 제시
[세종=뉴스핌] 김기랑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한진과 함께 서울 목동 e-Biz 지원센터에서 '글로벌 이커머스로의 초대, 물류&쇼퍼테인먼트' 웨비나를 공동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중진공 유튜브 채널 '고비즈코리아 GETS'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날 '전자상거래 수출시장 진출사업' 수행기관인 ㈜한진 물류솔루션팀은 ▲초보 셀러의 해외물류 통관 방법과 FBA(아마존 풀필먼트 서비스) 물류 ▲해외 풀필먼트와 성공사례 등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글로벌 이커머스로의 초대' 웨비나 홍보 안내문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2024.08.07 rang@newspim.com |
이어 틱톡 관계자가 글로벌 커머스 확장을 위한 틱톡 활용 전략 등을 소개했다.
강연 이후에는 이커머스 수출애로 해소를 위해 ㈜한진이 운영하는 국제특송 서비스인 '원클릭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다. ㈜한진은 웨비나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김일호 중진공 글로벌성장이사는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해 물류 애로 해소와 홍보 콘텐츠 제작·활용 교육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