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함께 국민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대국민 스포츠 활동 장려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
이번 공모전은 '제62회 스포츠의 날(10월 15일)'을 기념해 마련되었으며, 접수기간은 9월 22일까지다. 접수 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총 16명(팀)이 선정되며, 시상식은 10월 15일 열린다.
공모 주제는 "내가 즐겁게 참여하고 있는 스포츠와 국민들께 스포츠 참여를 장려하는 스토리"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참여자는 1분 이내의 숏폼 영상(최소 30초 이상)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자격은 스포츠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가능하다.
시상내역은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뉘어 각각 1등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상 그리고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총 상금은 3500만원으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사이트(https://kspo-contest.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kspocontest@gmail.com)으로 하면 된다.
체육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스포츠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고, 국민들이 적극적으로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며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