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제345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5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9일 동해시가 제출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6014억원을 의결했다.
동해시의회 예산결산위원회.[사진=동해시의회] 2024.09.09 onemoregive@newspim.com |
민귀희 의원은 "시민들이 정확하고 신속한 버스 도착 정보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스마트 버스 정류장의 유지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써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김향정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최근 인상된 택시 요금으로 시민들뿐만 아니라 관련 업계 종사자들도 함께 부담을 느끼고 있다"며 "요금 혜택안 등 시민들이 대중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창수 의원은 "공원 조성 및 유지관리 사업 추진 시, 관내 고령자와 어린이들의 이용률이 높은 천곡 공원에도 지속적인 시설개선과 유지관리에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정동수 의원은 "시민들이 여가 시간을 쾌적하게 누릴 수 있도록 추진되고 있는 거점별 시민 쉼터 조성 사업 추진 시, 지속적인 녹지공간 확충과 공원별 차별화된 테마를 적용하는 등 관련 사업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안성준 의원은 "2024년 물관리 최우수 기관 표창 수상과 관련해 상하수도사업소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향후 상하수도 주요 사업의 지속적인 투자와 체계적인 관리"를 당부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