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공기관 투자 활성화 우수기관에 선정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도시관리공사(이하 공사)는 지방공기업 평가원이 주관하는 2024년 지방공공기관 평가에서 투자 활성화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 지방공기업 평가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30일 공사에 따르면 공공사업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투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왔다. 아울러 혁신적인 투자유치 전략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왼쪽부터 고양도시관리공사 강승필 사장과 지방공기업평가원 목영만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도시관리공사] 2024.09.30 atbodo@newspim.com |
특히 지속 가능한 발전과 지역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둔 투자 전략을 전개로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도시 인프라 개선, 그리고 지역 상생 발전을 도모했다.
이번 수상은 공사의 주요 역점 개발사업인 고양창릉 공공주택지구의 국가정책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비의 적극적인 집행 노력과 고양 경제자유구역(JDS 지구)의 최종 지정(2025년 상반기)을 목표로 외투기업 입주 여건을 개선하고 적극적인 유치 활동으로 자족도시 고양을 실현한다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왼쪽 다섯 번째 고양도시관리공사 강승필 사장과 수상자 단체사진. [사진=고양도시관리공사] 2024.09.30 atbodo@newspim.com |
공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방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더욱 적극적인 투자와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다.
강승필 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양도시관리공사가 그간 추진해 온 고양창릉 공공주택지구의 투자 활성화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양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