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의회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시민 제보를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282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다음달 6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진행될 계획이다.
대전시의회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시민 제보를 받는다. [자료=대전시의회] 2024.10.07 jongwon3454@newspim.com |
제보 대상은 시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예산낭비 사례 ▲시책개선 및 건의 ▲시민안전 저해사항 ▲기타 시민불편 사항 등이다.
단 개인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사항을 비롯해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 익명으로 제보하는 사항 및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처리하기에 부적절한 사항 등은 제보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는 대전시의회 홈페이지 참여마당,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에 올리거나 방문 및 우편 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은 "시민들 소중한 의견이 행정사무감사에 반영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할 것"이라며 "문제점 파악에 따른 개선방안을 시와 교육청에 요구해 시민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