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0팀 선정, 2.5억 원 상당 광고 캐시 등 지원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카카오가 소상공인들의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2024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어워즈는 카카오 비즈니스 플랫폼을 활용한 성공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된다. 카카오는 다음 달 1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아 총 3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에게는 총 2.5억 원 상당의 광고 캐시와 1000만 원 규모의 선물하기 상품권이 지급된다. 대상 1팀에게는 광고 캐시 5천만 원과 선물하기 상품권 100만 원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3팀과 우수상 26팀에게도 각각 차등 지원된다.
[사진=카카오] |
특히 올해는 커머스 부문이 신설되어 해당 수상팀에게는 카카오 쇼핑하기 오늘의 딜 노출, 카카오쇼핑라이브 제작 지원, 톡스토어 심층 컨설팅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전현수 카카오 성과 리더는 "이번 어워즈는 카카오와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다양한 기업들이 카카오의 비즈니스 도구를 통해 얻은 성과를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모먼트 등 카카오비즈니스를 활용하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수상팀은 오는 11월 22일에 발표되며, 올해 12월 12일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어워즈에서는 당초 예정보다 3개 팀이 추가된 총 25개 팀이 수상했으며, 대상은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단기간에 4만 5000명의 채널 친구를 확보한 '민티드'를 운영하는 언파운디즘이 차지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