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접수....행감 11월21~29일
김복남 행감위원장 "제보 군민 의견...지역 살림 운영 중요한 자료 활용"
[울진=뉴스핌] 남효선 기자 = 경북 울진군의회(의장 김정희)가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군민들로부터 군정 관련 각종 의견과 제보를 받는다.
군의회는 이를위해 이달 21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군민제보접수기간'을 운영한다.
접수대상은 ▷군정과 행정 전반에 대한 개선 및 건의 사항 ▷각종 비리·부도덕 행정실태 ▷예산낭비 및 위법·부당 행정사례 ▷기타 군민 불편사항 등이다.
경북 울진군의회가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군민들로부터 군정 관련 각종 의견과 제보를 받는다.[사진=울진군의회]2024.10.21 nulcheon@newspim.com |
다만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재판이나 수사 중인 사건, 특정 개인의 이익에 국한한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 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등은 접수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방법은 울진군의회 홈페이지(참여마당>행정사무감사>행정사무감사 의견수렴), 직통전화, 우편, 직접방문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제보내용에 대한 처리결과는 감사가 끝난 후 제보자에게 직접 알려드릴 계획이다.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는 다음달 21일부터 29일까지 울진군청 본청과 직속기관(사업소 포함), 출자·출연 기관인 울진군의료원 및 환동해산업연구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정사무감사는 울진군의회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위원장 김복남)가 주관한다.
김복남 위원장은 "울진군의 주인은 울진군민들이다"며 "군민의 대의기관인 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의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군민들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은 지역 살림 운영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