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오종원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다음달 8일까지 '교육공무원 승진가산점 평정 규정 개정'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청사 내 교원을 대상으로 '국민 생각함'을 활용한 온라인 정책토론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정책토론의 주요 내용은 올해 세종시교육청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교육공무원 인사 정책 4대 개선 과제 중 하나인 '교육공무원 승진가산점 평정 규정'에 관한 내용이다. 정책토론 결과는 시교육청 교원 인사정책 운영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 본청 청사 전경. [사진=뉴스핌DB] |
이밖에도 시교육청은 학교 현장 목소리 수렴을 위해 승진가산점 평정 규정 개정 협의체(TF) 운영, 현장 교원 대상 의견 수렴 등을 추진해 다음해 8월까지 관련 규정에 대한 개정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 정책토론은 교육전문직원을 포함한 시교육청 소속 교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교원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 생각함' 홈페이지에 접속해 참여하면 된다.
이강재 세종시교육청 교원인사과장은 "이번 승진가산점 평정 규정 개정은 신뢰와 공감을 바탕으로 한 미래지향적 승진제도를 만드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교육공무원 인사 정책 4대 개선 과제 중 남은 과제에 대해서도 교육 현장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교원 인사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