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헌주 원장 "생활 안정 보탬"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한국건강증진개발원(KHEPI)이 김장 김치 나눔 봉사로 국민의 식생활 안정을 지원했다.
KHEPI은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024 제2회 광진 사랑의 김장 축제'에 참여해 김장 봉사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KHEPI은 겨울을 맞아 온정이 필요한 이웃에 김장 김치를 나누고 식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김장 봉사 행사를 마련했다. KHEPI 직원 참여형 봉사활동 단체인 '건강씨앗봉사단'이 참여해 김치를 담그고 이웃에 전달했다.
2024년 KHEPI 김장 김치 나눔 활동 사진 [자료=한국건강증진개발원] 2024.11.13 sdk1991@newspim.com |
아울러 '건강씨앗봉사단'은 친환경 활동과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플로깅 캠페인 활동을 시작으로 장애인을 위한 작업활동 지원, 환자를 위한 히크만주머니 만들기 등을 추진한다.
김헌주 개발원장은 "추워진 날씨와 물가 상승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시는 지역 주민 여러분에게 이번 김장 김치 나눔이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어드리고 생활 안정에 보탬이 됐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국민 모두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sdk1991@newspim.com